안녕하세요 DKLEE 입니다 :)

 이번 MSP 기술 트렌드 리포트로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Microsoft Office Live Workspace (beta) 입니다. 저번 포스팅(Live Mesh)과는 기능적으로 약간(?) 닮은 면도 있습니다만 이번 포스팅을 잘 활용한다면 문서작업에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Microsoft Office Live Workspace 는 웹상의 5GB의 저장공간과 컴퓨터의 Microsoft Office 를 서로 연동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의 시작부터 문서를 만들기 그리고 공유까지의 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Microsoft Office Live Workspace 홈페이지에 방문하시게 되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직은 이 서비스가 Beta 이기때문에 '지금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경험하시면 됩니다.

 계정 만들기를 통하여 생성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오른쪽 그림과 같이 e-mail 인증을 통해 접속하게 되며 베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만든 계정을 통해 Sign in 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작업환경이 생성되게됩니다. 이 곳에서는 새 Workspace 를 만들수 있으며, 문서 새로만들기,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제 새 작업 영역 추가 및 새로 만들기를 통해 하나의 문서를 만들기 위한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해 보겠습니다. 화면의 왼쪽은 '작업 영역', '공유' 와 '삭제된 항목' 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른쪽은 현재 작업영역의 자세한 사항 즉, 문서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새 작업 영역' 버튼을 통하여 'MSP Documents'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 템플릿의 작업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빈 작업 영역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MSP Documents'의 작업 영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제 새로 만든 작업 영역에 새로운 문서를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게 되면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이 단추를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알림 메시지가 나오게 뜨게 됩니다. 내용은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Microsoft Office 와 Office Live Workspace를 함께 사용하겠다는 메시지 입니다.

 '계속' 버튼을 클릭함으로서 진행하게 되면 간단한 Setup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며 설치를 통하여 Office Live Workspace 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만들 수 있으며, 컴퓨터의 설치된 Office 와의 연동 또한 가능하게 됩니다.

 

 

 간단한 문서작성을 통하여 서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Word 문서'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뜨게 되며 내용은 Open 하려고 하는 파일이 컴퓨터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신뢰 한다면 열겠냐? 라는 것이며, OK 버튼을 통해 다음 진행을 하게 되면 컴퓨터의 Microsoft Office Word 가 실행이 되며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후 저장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이를통해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저장하는 UI 와는 약간은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Office Live Workspace 환경에 맞춰진 UI 입니다. 저장을 완료하고난 후 다시 웹의 본인의 Workspace로 돌아가게되면 방금전 작성한 문서가 올라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통해 언제 어디서든 웹을통해 문서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웹을 통한 새문서 만들기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 말고 다른방법을 통해 즉, 컴퓨터의 Microsoft Office 를 통해 문서를 만들어 Office Live Workspace 와 공유를 시도해 보겠습니다. 처음 문서를 새로 만들기를 통해 설치했던 소프트 웨어를 통해 컴퓨터의 Office 에는 다음과 같은 변화가 일어 났습니다.

 

 그림에서와 같이 매뉴에서 Office Live 에서 열기 / Office Live 에 저장 이라는 두개의 항목이 새롭게 생겨난것입니다. 이를 통해 작업한 문서를 Offcie Live 에 저장 함으로서 바로 웹에 올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마지막 기능인 '공유' 기능을 통해 Office Live Workspace의 분석을 마무리 해보려고 합니다. 내가만든 문서 나만 보려고 하는건가요? 아니지요 가력 Power Point 문서라든지 Word 문서를 공유해야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Office Live Workspace의 공유기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편집자 와 보기 권환자의 이메일을 적을 수 있으며 옵션으로 메시지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의 경우 작업영역의 문서를 직접적으로 편집을 할 수 있는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보기 권한자 경우는 단순히 문서를 읽기 기능만 가능하게 됩니다. 아래 화면의 경우는 저의 다른 계정에 편집권할을 주었고 이를통해 ppt 문서를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역시 Microsoft 가 만들었는지 잘되는군요 :)

 

 

 이것으로 Microsoft Office Live Workspace 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의'Live Mesh' 와 함께 사용한다면 남들이 부러워 할 능력을 소유 하신겁니다!! 100% 입니다. :)

 

 

 

신고
Posted by LiveD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elloS 2009.11.10 18: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이거 어디서 듣긴 했었는데 실제로 되는구낭..!!
    굿좝 > <

  2. Ball 2009.11.10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내용이네요... ㅋㅋㅋ

  3. MJ 2009.11.17 00: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유익한정보잘보고갑니닷

  4. 강오이 2009.11.25 1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잘 보고갑니다
    역시 주제선정 good

  5. ghd 2013.07.14 17: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들은 죽을걸 알면서도 살잖아 .사랑은 원래 유치한거에요